그로스쿨_마케팅러너_6기

DAY 13

일왕 2024. 7. 3. 15:20

오프라인 대면 토요일

시간 너무 빠릅니다..

각자 맡은 역할 조로 가서 다 회의하는데

우선 A 메타 리타겟팅은 유진이랑 그 직전날에 이미 회의를 했고, 각자 광고소재 제작만 하면 돼서

유진이 옆에 앉아서 광고 소재 제작만 뚝딱뚝딱 하는데 왜 이렇게 집중이 안되는지..

 

그래도 회의한것 (a: 메타 리타겟팅 )

  • 광고소재는 일요일 (10/7)까지 만들기
  • 10/8일 슬랙에 광고 소재 컨펌 받기
  • 10/9 광고 세팅
  • 10/10일 광고 집행 (7일 돌릴거지만, 3일차 까지 성과 보고 위닝소재 찾아내기)
  • 1주차,2주차,3주차 결과 보기
광고소재

이 알록달록한 색감 => 누가봐도 내 취향 드러난 내 결과물 💫

진짜 광고소재는 몇 분의 시간 투자를 했느냐의 중요성이 아니다. 그냥 40분 한 거 보다 5분 한게 더 결과 좋고 이럼

(이럴 때 마다 지독한 현타가 찾아오긴 하지만..☠️)

11개의 광고소재를 만들었고, 계속 만들다 보니 잘못된 점도 몰랐어서 다른 조 팀원분이 피드백 해준게 너무 감사했다.

왜 내가 보면 모르겠다가 남이 보면 한번에 캐치되는게 있지 않은가. 피드백은 많을 수록 좋다.

이번엔 b 회의 결과 ( 자사아티클 + 침투 )

  • 침투는 오카방 보다는 네이버 카페나 에타 같은 사이트가 오히려 대놓고 홍보하는게 나을 것 같다

=> 왜냐면 우린 러너 팀 처럼 성과나 후기가 있었던 것도 아니고, 새롭게 생긴 프로모션이기 때문에

~~한 거 들어봤는데 괜찮더라고요~ 라는 후기가 불가능함. => 요새 이거 관심있게 보고 있어요 라는 식의 전략 필요

  • 금요일마다 카드뉴스 업데이트 하기 (3-4장 분량 , 너무 힘 들이지 말기)
  • 서비스 시작 전 예고소재 올리고, 슬랙에 검토 진행 , 계정 로그인 하기
  • 침투는 주말 일요일마다 주 1회 침투
  • 상페 팀 상페 완료되는대로 우리도 상페 분위기에 맞춰 카드뉴스 제작하기

+ 현재 진행상황

  • 자사아티클

- 그로스쿨 공식계정 인스타 로그인이 안돼서 다 같이 멘붕에 빠졌었지만, 로그인 완료 ✅

- 예고성 소재 스토리 업로드 완료 ✅

1차 어그로성 예고 스토리 게시물
2차 예고 퀴즈 형식 스토리 게시물

다음 해야 할일 => 10/10일 상페 올라가는것과 동시에 오픈 ! 인스타 게시물 업로드 + 본문 글 검토

상페가 올라 간 다음부터 그에 맞는 카드뉴스 + 침투

  • 메타 리타겟팅 현재 상황

-광고 소재 11개 슬랙 피드백 완료 ✅

-메타 광고 설정 세팅 완료 ✅

+ 번외로

전 기수에서는 광고 위닝소재가 실사 사진 ( 인터뷰 같은 사진 ) 이 빵! 하고 터져서 많은 매출을 불러왔다고 해서

우리도 프로모션 메타 팀 시간이 되는 사람들끼리 사진을 열심히 찍었다.

찍을 땐 이게 맞나 싶었지만, 광고 소재로 만들어진거 보니까 오~ 진짜 눌러볼만 하다 싶었다.

꼭 위닝소재 잘 되기를 !!!

프로모션팀은 지금 너무나 팀 마다 다 애쓰고 있는게 보여서 다들 대단하고,,뭔가 짠하다..

끝날 때 까지 다들 너무 너무 파이팅..

건강 챙기고 ,..❤️

분위기 좋은 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