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로스쿨_마케팅러너_6기

DAY 14 : 1차 플젝 성과 피드백 + 2차 플젝 어젠다

일왕 2024. 7. 3. 15:23

2차 플젝

....

요새 상태..

밤새서 소재 뚝딱뚝딱 나는야 콘텐츠 찍어내는 기계다 부왕왕 💨 

하고 했는데, 도달수 노출수 ..클릭률이..진짜 메타의 마음을 알 수가 없다. 열심히 만들었지만 메타의 픽을 받기 어렵다.

메타가 좋아하는 키치 🎀하고 큐티💫한 색상 강렬한 디자인은 잠재고객들에게 선택을 받지 못하고,

그렇다고 진정성 있는 정보성 차분한 톤의 디자인을 넣으면 메타가 노출 조차 시켜주지 않음..

오늘 마러너 하면서 최강 멘붕 날이었습니다. 진짜 최강임..

 

  1. 발표 횡설수설 
  2. 메타 설정 알고보니 세트 마다 타겟팅을 30일,60일,120일 이내 방문자 기준으로 해야하는데 다 30일로 되어있던 환장의 실수. 물론 하루 초창기고 9시간 밖에 안 돌아갔지만, 그냥 30일 이내 방문한 사람한테만 계속적으로 보여준 셈

=> 이제 대본을 열심히 써놓고 하자. 내 자신을 너무 믿지 말고 이중 삼중으로 체크하고 광고를 진행하자.

줌 회의가 끝나고 , 민태님 계속 기다린 뒤에 메타 설정 한번 여쭤봤다.

10/10일 하루 돌렸던 캠페인을 (1) 예산 때문에 끄고 새로 복제해서 캠페인을 새로 파는게 나은 지

아니면 (2) 수정하고 그대로 두는지 고민을 하다가

영 찝찝하시면 새로 캠페인 그 자체를 복제해서 수정하는 방향으로 진행했다.

(다시는 이런 실수 없어) 

메타 수습하고, 뒤늦게서야 자사아티클 팀 회의에 부랴부랴 참여했다. 카드뉴스 어느 부분 역할 맡을지 분담하고 회의 끝

그러고 이제 아 뭐 디자인 하면 되지!

했는데 카드뉴스가 생각보다 디자인이 어렵더라고요 ? 그냥 두 장 만들면 되는건데 왜 그렇게 안 되는건데...

또 새벽에 유진이가 연락와서 민태님이 피드백 해주셨는데 , 금요일 저녁에 광고소재 뒤집어 엎을 예정이었는데,

그것도 늦는다고 빨리 업로드 해달라고 하셔서 어 ?! 네?! 하고 새벽에 난 콘텐츠 찍는 기계다 우왁왁 💨

하고 밤을 오랜만에 샜는데, 그래도 결과가 좋지 않아서 너무 현타가 왔다.

오탈자도 나오고 , 부랴부랴 했다가 정신차려서 보니까 결과물도 맘에 안 들고 진짜 하

말로 하기 힘든 심정  열정과 노력에 비례하지 않는 결과.

=>  노력이 중요한게 아니라, 결과가 중요라고 말하는 사람들은 정말..이 매정한 사람들 

 

1차 플젝

기영님이 1차 플젝 성과정리를 해주신걸 보는데 , 역시 데이터 분석가이시다. 정말 깔끔하게 잘 하셨다.다들 너무 바빠서 1차 플젝 조 단톡에서 이거 우리 어떻게 해..? 할 수는 있나 ? 이 대화 이후에 아무도 언급하지

않았다고 한다.

  • 2조 피드백 (우리조)

=> 유입율이 그렇게 높지 않은데, 구독(전환)율이 그렇게 높은 걸 보니 원샷 - 원킬로 성공한 것 같다.

광고 소재나, 상세페이지가 좋았던 것 같다.결과가 계속 유지하면서 좋아서 딱히 피드백 할 것이 없다고 하셨다.

뷰저블 데이터를 보면서, 선 되게 얇네 생각했는데 선의 굵기도 봐야하지만 그것보다

"어디까지 사람들이 봤는지" 체크하는 선을 중요시 해야한다.

근데 우리조는 거의 끝에까지 다 읽었다.

밑에까지 계속 읽은 사람들

또 상세페이지나 광고소재 말고도 또 다른 이유도 하나 영향을 미쳤다고 하셨는데

바로 광고 소재 타겟팅 대상이 잘 되었는가 ? 이다.

우리 팀은 페북이 아니라 인스타에 유입이 많이 되었는데 ( 왜 인지는 모르겠긴 한데 )모든 팀 데이터를 봤을 때 ,

페북이 아니라 인스타 유입된 사람들이 전환(구독)이 높았다.매체의 특성인지 모르겠지만,

페북에서 본 사람들은 전환이 잘 안되더라

=> 그래서 초반에 인스타의 유입을 많이 받은 우리 팀이 전환이 전속으로 잘 된 것 같다.

생각 보다 그렇게 높진 않은 PV

광고 소재랑 타겟을 바꿨던 9/25일 기준으로 더 상승 곡선을 보이고 있다 📈

변화가 없는 일정한 곡선 : 그냥 들어와서 바로 그냥 구독 했다는 원샷원킬 🔫 이라는 뜻

그냥 매일매일 높았던 구독자수 성과가 정말 좋았다.

좋았던 메타 광고소재 + 제대로 된 광고 타겟팅 + 든든하게 이탈자가 생기지 않도록 꽉 잡아준 상세페이지

결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