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로스쿨_마케팅러너_6기

DAY 15 여김없이 돌아온 어젠다 [ 프로모션 ]

일왕 2024. 7. 3. 15:26

 

운다고 메타 성과 바뀌면 나 그냥 계속 울었어 하루 종일. 전환 100건 내놔

아니니까 그냥 정신차리고 열심히 하는 수 밖에.

오늘은 프로모션팀이 먼저 한시간 동안 어젠다 진행했다.

* 어젠다 = 간단하게 뭐 했는지 요약정리해서 말 하는 시간

[메타 리타겟팅]

+ 2차로 올린 광고 소재 11개

  • 시간에 쫓겨 새벽에 밤 새가면서 만들었지만, 시간에 너무 쫓겨 큰 그림을 못 본 것 같다.
  • 고관여 제품이다 보니 좀 더 신뢰성 있고, 전문적인 느낌을 줘야 하는데

메타 라는 매체에 정신을 뺏겨 노출에 미쳐버려서 키치하고 색상이 강한 색상만 넣은 것에 치중한것이 문제

  • 또 , 다른 팀과 타사의 잘 되는 광고를 보고 분석을 더 해보는것이 좋다고 피드백을 들었는데도 그 부분을

실행하지 못했다, 시간이 부족했던것은 핑계

  • 이제 그래도 2차 소재를 올렸으니, 다른 팀의 피드백도 좀 받고 레퍼런스를 싹싹 긁어오고 그래야지

-> 1차에 비해서 좀 더 소구점을 날카롭게 잡고, 전달하려는 메세지를 좀 많이 넣으려다 보니

너무 과잉이었던 것 같다.

우리 팀끼리의 서로 좀 민망하거나 내가 틀린걸까봐

서로 지적도 별로 하지 않은 의사소통의 부족도.

  • 민태님의 피드백
  1. 전달하려는 메세지가 많아 소재 한 장으로 광고 소재 3개가 나올 수도 있을 것 같다 .

=> 한 장에는 하나의 메시지만 딱 포인트로 들어가도록 간결히 포인트만 !

2. 미리캔버스 특유의 저 악어(?) 캐릭터는 빼는 것이 좋다

3. 폰트 자체가 너무 작아서 가독성이 좋지 못하다

4. 글이 너무 많아서 조잡함. 글을 좀 덜어내도록

다른 팀이 해준 피드백

  1. 취준생 보다는 현직자 쪽으로 타겟을 잡아도 괜찮겠다.
  2. 강의 미리보기 영상은 딱히 중요한 거 같지도 않고 재미있거나 흥미가 유발되지 않음.

[자사아티클 채널 + 침투]

1.자사아티클 채널은 우리가 슬랙에 미리 컨펌 겸 올렸던 그대로 10/13일 2시 인스타 업로드 예정

=> 내용도 좋고, 디자인도 괜찮아서 다른 팀이 사용해도 될 것 같다는 민태님 의견

2.CRM 팀의 것을 쎄비지 해와서 우리가 2회차 카드뉴스로 제작하기로 했다 ( 지원아 그렇게 됐다 ? )

자사아티클 채널은 별다른 피드백이 없었다.

3.업로드는 주 1회 금요일로 생각하고 있었는데 , 금-토-일은 유입이나 조회가 적기 때문에 비추하신다고

하셔서 목요일로 변경했다.

만들면서 생각한건데 계속 보다보니까 어드민으로 우리가 상페 만드는 줄

상페랑 똑같은 구조더라고요 블로그 업데이트 하는건데 뭐지 ?.. 흠

그만큼 너무나 고퀄리티

발행 1회차인데 너무 잘해준 우리 팀원들..능력자야 💫✨

저희가 한 카드뉴스 블로그가 궁금하시다면 클릭 하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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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업로드한 인스타 스토리 🎁

 

UTM 이랑 숏링크가 아직 어려워서 버벅대긴 하는데 다음에 만들어봐야지 🔥

색상도 핑크핑크 보라한게 예쁘구만

침투

: 우리는 일요일 저녁에 침투하기로 결정했었는데,

한시라도 빨리 진행하는것이 좋다고 하셔서 바로 빠르게 투입하기로.

이미 1회 러너팀이랑 협업해서 오카방에 침투 한 적이 한번 있고, 나머지는 블로그에는 비밀 !

시크릿한 침투 작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