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로스쿨_마케팅러너_6기

DAY 16 : 어젠다 (이제 일주일 밖에 남지 않은)

일왕 2024. 7. 3. 15:27

요새 매일 회의-작업-회의-작업-피드백-회의-작업 이러고 있다보면 새벽입니다.

아주 바쁘네요...

오늘 회의하면서 기록한건 왜 이거밖에 없지..?

[프로모션 어젠다]

A: 메타 리타겟팅

현재 우리 리타겟팅 팀은 진지,키치,데-퍼-콘 종합패키지,따로 따로 각 패키지,영상,슬라이드 소재

여러가지 시도를 해보고 있다.

타겟도 줄여보고, 했는데 오히려 cpm은 2만원대로 올라가있는 상황

=> cpm 낮추는 피드백은 받아봐야 할 것 같다.

민태님 피드백

  • 이번에 3차 소재로 추가한 광고소재들은 슬라이드나 영상소재가 좋다.
  • 광고비 증액
  • 숏폼팀 영상을 그대로 올려봐도 좋을 것 같다.

[개인적인 생각]

캠페인을 계속 끄고 새로 1,2,3차 진행중인데 잘 되는 캠페인이라면 삭제할 필요없이

꾸준하게 밀고나가는것이 개인적으로 괜찮은 것 같다.

위닝소재였던 것도 캠페인을 새로 키는 경우에 위닝소재가 아니게 되는 경우를 보니까

아직도 메타를 잘 모르겠다.

우리는 잘 안 되던 30일 이내 방문자, 120일 이내 IG 참여자를 끈 것인데도

왜 cpm이 높아졌는지도 모르겠고 두 달 내개 메타를 만졌는데도 잘 모르겠다.

(우리는 타겟팅을 다르게 할 수도 없는데..뭘까 대체)

B: 자사아티클 + 침투

벌써 2회차 카드뉴스를 발행 완료했다.

자사팀이 너무 열심열심 열정걸들이라 깔끔하고 정보도 잘 전달되는 카드뉴스가 잘 탄생하는 것 같다.

1번째는 데.퍼.콘 패키지가 무엇인지 설명하는 보랏빛 카드뉴스를 만들었고,

예고성 스토리와 게시물도 발행했다.

2번째는 콘텐츠 패키지와 연결짓기 위해 콘텐츠 강의 안에 들어있는 카피라이팅 내용을 사용했다.

카피라이팅은 생각보다 딱 떠오르기 쉽지 않고,

생각이 안 나서 사례를 찾아보는 예시가 많다보니 내용이 유입되기도 쉽고,

콘텐츠 강의랑 연결짓기도 쉬운 것 같다.

 

3번째는 아직 미공개지만 초록한느낌이 날 것이다 정도의 스포

이 또한 기대해도 좋다.

벌써 마지막 발행이라는 것에 조원들이 다들 아쉬워했지만 이만큼 다들 진심으로 했기에 아쉬운것이다.

=> 자사아티클로 생각지도 못했던 전환이 2건이나 됐고, 다음주에도 났으면 좋겠다 💕

침투는 오픈채팅방,사이트 4곳을 진행완료 했고, 또 진행 할 예정

민태님 피드백

  • 너무 잘 해주고 계셔서 감사하다. 정말 내용이 좋다 등의 긍정적인 피드백을 많이 들었다
  • 댓글 이벤트를 하고 싶어도 우리는 광고비가 0원이기 때문에 스타벅스 기프티콘 이벤트를 조심스레 여쭤봤는데 좋다고 하셔서 진행하기로 !

기영님 과제 [1차 플젝 성과 정리]

우리팀은 1차플젝을 노션에 정리할 때 , 각자 매체를 맡아서 진행했어서 메타는 정리 할 줄 몰랐어서

허둥대긴 했다. 확실히 왜 기영님이 각자 그래도 정리 해보는게 가장 좋다고 하신지 이해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해봐야 자기것으로 만들 수 있다는 것 아직도 성과정리를 효율적으로 정리하는 방법은 잘 모르겠다.

특히 GA , 뷰저블 , 메타..

이제 정말 얼마 남지 않았는데, 열심히 해보자 !